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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을 빛낸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은? <2019 무신사 어워즈> 최종 수상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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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9.12.31  15:38: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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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을 마무리하며 올 한 해를 빛낸 최고의 스타일 아이콘을 선정하는 <2019 무신사 어워즈>의 최종 수상자들이 발표되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올해로 6번째를 맞이한 <2019 무신사 어워즈>는 베스트 브랜드 대상, 베스트 브랜드 의류, 베스트 브랜드 슈즈, 베스트 브랜드 이슈 등을 비롯해 총 20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무신사 회원이 직접 참여한 투표와 매출, 평가단 심사, 고객 만족도 등을 종합해 최종 수상자들이 선정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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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큰 사랑을 받은 <2019 무신사 어워즈>의 최종 수상자들은 물론 관련 브랜드의 인기 상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날 수 있는 ‘2019 무신사 어워즈 특별 기획전’을 통해 올 한 해를 마무리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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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을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

베스트 브랜드 대상

 

 

베스트 브랜드 대상

커버낫

 

   
 

2008년에 론칭해 지금까지 매 시즌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는 브랜드 <커버낫>은 2019년 패션뿐만 아니라 게임, 와인, 자동차, 편의점 등 다양한 분야와 활발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매번 이슈를 낳았다. 특히, <커버낫>의 서퍼맨 컬렉션은 여름 시즌을 상징하는 아이템으로 큰 성공을 거두었다.

 

 

커버낫 세일즈팀 노지윤 팀장

   
 

그 어느 때보다 바쁘게 달려왔는데 대상으로 보상받는 거 같아 기쁩니다. 올해는 게임 ‘배틀그라운드’와 협업하며 어패럴 브랜드 최초로 국제게임전시회에 참여하는 등 뜻 깊은 한해를 보냈습니다. 계속해서 커버낫은 우리가 만들고 싶은 옷이 아니라 고객에게 필요한 옷을 선보이려고 노력하겠습니다. 내년에도 이 마음 잃지 않고 정진해 일곱 번째 수상을 노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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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어패럴 브랜드

베스트 브랜드 의류 부문

 

 

베스트 브랜드 의류

라퍼지스토어

 

   
 

지난해 라이징 브랜드 부문에 이어 올해는 베스트 브랜드로 큰 도약을 이룬 <라퍼지스토어>는 우수한 퀄리티, 뛰어난 가성비, 다양한 디자인 등을 두루 지닌 팔색조 같은 매력의 브랜드다. S/S 시즌에는 쇼츠와 함께 구성한 아노락 세트, F/W 시즌에는 패딩 재킷이 특히 인기를 모았다.

 

 

라퍼지스토어 손준호 대표

   
 

2년 연속으로 무신사 어워즈에 이름을 올릴 수 있어 영광입니다. 2019년은 <라퍼지스토어>의 숙원을 해결한 해였습니다. 지난해까지 선보이지 못했던 패딩 재킷을 드디어 발매했는데 큰 인기를 얻어 기분이 좋습니다. 인기 아이템인 아노락은 내년에 여름 버전으로도 선보일 예정입니다. 곧 발매하는 <라퍼지스토어>의 여성 라인도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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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 한 해 동안 최고의 활약을 펼친 슈즈 브랜드

베스트 브랜드 슈즈 부문

 

 

베스트 브랜드 슈즈

아디다스

 

   
 

레트로 스니커즈의 실루엣과 현대의 기술을 결합한 아이템을 통해 1년 내내 큰 인기를 얻은 <아디다스>. 특히, 무신사 단독으로 발매한 BW 아미를 비롯해 새로운 디자인의 나이트 조거, 오즈위고, 렉시콘 등 다양한 스니커즈는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아디다스코리아 멀티/패션 세일즈팀 전성재 과장

   
 

양질의 컨텐츠와 효과적인 기획을 더해준 무신사에 이 영광을 돌립니다. 올해는 특히 새로운 모델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특히, 오즈위고는 다른 플랫폼에 비해 무신사에서 반응이 뜨거워서 한 달 만에 90% 이상의 판매율을 올렸습니다. 내년에는 무신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단독 라인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노력 중입니다. 내년에는 의류 부문 수상도 노려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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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을 대표하는 인상적인 프로젝트 이슈

베스트 브랜드 이슈 부문

 

 

베스트 브랜드 이슈

하이트진로

 

   
 

팩 소주 디자인의 백팩을 무신사 단독으로 발매하며 화제를 일으킨 <참이슬>은 독특한 아이템이지만 실제 아웃도어 백팩으로 사용해도 손색없는 용량과 수납공간, 견고함 등의 뛰어난 실용성으로 각광받으며, 중고 매매 사이트에서도 구하기 어려운 품귀 현상을 일으킨 핫 아이템으로 주목받았다.

 

 

하이트진로 소주브랜드팀 장세훈 과장 &광고팀 방성식 대리

   
 

재미있겠다고 생각만 하던 프로젝트가 이렇게 빵 터지다니 정말 놀랍습니다. 규제가 많은 주류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고자 시작한 기획인데 다들 좋게 봐줘 무척 뿌듯합니다. 소주를 힙해 보이게 만드는 펀슈머 마케팅을 노리고 7개월 이상 준비했는데 좋은 결실을 맺었습니다. 2020년에도 참이슬과 패션 브랜드의 협업을 무신사 단독으로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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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칭 3년 이내의 브랜드 중 올해 유독 높은 성장세를 보여준 브랜드

베스트 라이징 무신사 브랜드 부문

 

 

베스트 라이징 무신사

쿠어

 

   
 

미니멀의 정석을 보여준 <쿠어>는 올 한해 미니멀 디자인을 좋아하는 무신사 회원들의 사랑을 독차지했다. 다양한 컬러로 완성한 니트, 우수한 품질의 코트 등 여러 가지 아이템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높은 인기를 누렸다.

 

 

쿠어 신승현 디렉터

   
 

2019년을 이런 좋은 상과 함께 마무리할 수 있어서 너무 기쁩니다. 앞으로도 미니멀 디자인을 고수해 누구나 입을 수 있는 옷을 만드는 데 온힘을 쏟겠습니다. 곧 다가올 2020년에는 부자재와 소재 등의 퀄리티를 더 높이며 더욱 낮은 가격의 아이템을 선보이며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내년 12월에는 브랜드 대상 수상 소감을 말할 수 있으면 더욱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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론칭 3년 이내의 여성 브랜드 중 인상적인 활약을 펼친 브랜드

베스트 라이징 우신사 브랜드 부문

 

 

베스트 라이징 우신사

앤더슨벨 포 우먼

 

   
 

앤더슨벨의 강점인 여성 라인을 따로 구분해 론칭한 <앤더슨벨 포 우먼>. 지난 10월에는 트렌디한 비대칭 실루엣, 세련된 컬러 그리고 감각적인 디테일 등을 담아 완성한 우신사 단독 캡슐 컬렉션 ‘레트로 우먼: Retro Women’을 발매하며 큰 인기를 얻었다.

 

 

앤더슨벨 포 우먼 김도훈 이사

   
 

라이징 브랜드 상을 받으니 중고 신인이 된 것 같아 기분이 묘하네요. 회춘한 느낌이 들어요. 앤더슨벨을 론칭하던 초창기 시절이 떠오릅니다. 좋은 옷을 좋은 가격으로 선보여야 한다는 생각과 우리가 입고 싶은 옷을 만들자는 심플한 논리로 시작했습니다. 이제는 초심으로 돌아가 브랜드를 시작한 이유에 대한 본질을 돌아볼 생각입니다. 베테랑답게 연구하며 브랜드만의 느낌을 담는 앤더슨벨 포 우먼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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뚜렷한 아이덴티티와 개성이 담긴 컬렉션을 선보인 브랜드

베스트 시즌 컨셉트 무신사 브랜드 부문

 

 

베스트 시즌 컨셉트 무신사

디스이즈네버댓

 

   
 

자유분방한 스트릿 무드를 지향하는 국내 대표 스트릿 브랜드 <디스이즈네버댓>. 1990년대 뉴욕의 사립학교를 다니는 10대 스타일에서 영감을 얻어 디자인된 2019 F/W 시즌 ‘프랩 스쿨 갱스터(Prep School Gangster)’를 공개해 브랜드만의 개성을 선보였다.

 

 

디스이즈네버댓 최종규 대표

   
 

매해 무신사 어워즈 수상을 하고 있는데 베스트 컨셉트는 처음이네요. 19 F/W 컬렉션은 <디스이즈네버댓>다운 디자인을 선보이기 위해 1990년대 뉴욕으로 눈을 돌렸습니다. 한층 완성도 높은 테마를 위해 입으로만 외치지 않고 화보 촬영까지 실제 모든 부분에 뉴욕의 길거리를 녹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앞으로도 뚜렷한 주관을 가지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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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들림 없이 정체성을 명확하게 보여준 여성 브랜드

베스트 시즌 컨셉트 우신사 브랜드 부문

 

 

베스트 시즌 컨셉트 우신사

인스턴트펑크

 

   
 

19 F/W 컬렉션에서 실용주의 컨셉트를 강조한 아이템으로 큰 사랑을 받은 <인스턴트펑크>. 1940년대 유행했던 남성복, 밀리터리 스타일의 아이템을 다양하게 풀어낸 '리버시블(re·vers·ible)'을 공개해 큰 주목을 받았다.

 

 

인스턴트펑크 디자인팀 조혜옥 실장

   
 

올해는 특히 실용주의 컨셉트를 가진 아이템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컨셉트 부문 수상은 그 수고를 조금은 인정받은 것 같아 너무 감사합니다. 내년에는 더욱 합리적인 가격과 대중적인 디자인으로 완성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물론 명확한 컨셉트도 잊지 않을 것입니다. 2020년에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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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에 멋진 행보를 선보인 남성 브랜드 디렉터

무신사 베스트 디렉터 부문

 

 

무신사 베스트 디렉터

로맨틱크라운

 

   
 

올 한해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잃지 않은 명확한 테마로 큰 사랑을 받은 <로맨틱크라운>. 스니커즈 브랜드 프레임헌트, 일러스트레이터 아티스트 구인모 등과 신선한 콜라보레이션을 꾸준히 선보이며 활기찬 2019년을 보냈다.

 

 

로맨틱크라운 김민성&이세윤 대표

   
 

벌써 세 번째 상이네요. 먼저 신발을 만들고 싶은 로맨틱크라운을 위해 조언을 아끼지 않고 협업을 함께한 스니커즈 브랜드 프레임 헌트, 일러스트를 통해 로맨틱크라운의 색채를 잘 표현해준 구인모 작가와 이 영광을 함께하고 싶습니다. 트로피 모으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내년에도 더욱더 재미있고 위트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열심히 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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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에 멋진 행보를 선보인 여성 브랜드 디렉터

우신사 베스트 디렉터 부문

 

 

우신사 베스트 디렉터

안다르

 

   
 

‘국민 레깅스’라고 불릴 정도로 2019년에 뜨거운 인기를 모은 <안다르>는 일상생활에서도 스타일리시하게 입을 수 있는 여성 피트니스 웨어를 제안하며 단숨에 독보적인 애슬레저 브랜드로 자리를 잡았다. 특히, 신애련 대표는 브랜드 기획만이 아니라 광고에도 직접 출연하며 안다르 레깅스 전도사로 나서 눈길을 끌었다.

 

 

안다르 신애련 대표

   
 

우신사와 함께하며 <안다르>가 애슬레저 브랜드에서 스트릿 패션까지 영역을 확장한 것 같아 기쁘네요. 점차 라이프스타일으로 확산되는 애슬레저 룩을 <안다르>만의 패션 코드로 해석했고 우신사라는 플랫폼에서 더욱 시너지를 얻은 것 같습니다. 2020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안다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남성 라인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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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안 무신사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아우터

베스트 상품 아우터 부문

 

 

베스트 상품 아우터

인사일런스

 

   
 

‘유스 컨템포러리’라는 장르의 선구자로 미니멀하지만 유니크한 디자인을 기반으로 도시적인 느낌을 전하는 <인사일런스>. 특히, <인사일런스>의 더블 코트는 고급 캐시미어를 혼방한 원단을 사용해 가벼운 착용감은 물론 보온성까지 더해 무신사 회원의 구매 만족도 95%를 기록했다.

 

 

인사일런스 이휘재 디렉터

   
 

상을 받을 거라고 예상하지 못해 뜻밖의 선물을 받은 기분입니다. 기대보다 더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아 감사한 마음이 큽니다. 처음 상을 받는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는 기분이 굉장히 좋았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내년에는 코트만이 아니라 20 S/S 시즌에 새롭게 선보일 트렌치코트와 블레이저를 기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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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안 무신사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상의

베스트 상품 상의 부문

 

 

베스트 상품 상의

비바스튜디오

 

   
 

2008년 라이더 재킷으로 시작해 반소매 티셔츠, 스웨트셔츠 등으로 새로운 전성기를 연 <비바스튜디오>. 특히, 로케이션 로고 크루넥은 심플한 디자인과 멋스러운 실루엣 그리고 포인트가 되는 그래픽 덕분에 2019년 한 해 동안 남녀 모두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비바스튜디오 박준오 디자인 팀장

   
 

무신사 덕분에 한 해를 뜻 깊게 마무리합니다. 거리와 SNS 등에서 로케이션 로고 크루넥을 입은 많은 사람을 볼 때마다 여전히 새롭고 놀랍습니다. 레더 아이템으로 이름을 알린 <비바스튜디오>가 우븐 아이템을 이렇게나 많이 팔았다니 신기하더라고요. 2020년에는 색다른 시도를 통해 새로운 디자인의 스웨트셔츠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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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안 무신사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하의

베스트 상품 하의 부문

 

 

베스트 상품 하의

무신사 스탠다드

 

최고의 가성비 브랜드로 인정받는 <무신사 스탠다드>. 모던한 테이퍼드 실루엣, 신축성이 뛰어난 T/R 원단으로 완성한 테이퍼드 밴딩 크롭 슬랙스를 3만원 초반의 가격으로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무신사 스탠다드 이건오 디렉터

   
 

많은 사람들이 테이퍼드 배딩 크롭 슬랙스를 좋아해준 것 같아 뿌듯하네요. 수개월 동안 보풀이 일어나지 않는 원단을 개발하고 히든 밴딩을 적용한 리뉴얼 버전을 출시하는 등 슬랙스의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2020년에도 변함 없이 고객의 피드백에 적극적으로 귀 기울이며 좋은 아이템을 선보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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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안 무신사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잡화

베스트 상품 잡화 부문

 

 

베스트 상품 잡화

일오공칠

 

 

오로지 양말 하나만을 고집하며 2대에 걸친 노하우를 과시하는 <일오공칠>. 군용 양말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아미 삭스 컬렉션과 사계절 내내 신기 좋은 모노 트라우져 하프 삭스가 2019년에 특히 많은 인기를 끌었다.

 

일오공칠 박진현 대표

   
 

무신사 입점과 동시에 탄생한 <일오공칠>이 상을 받을 정도로 성장했다니 감회가 남다릅니다. 단일 아이템으로 받는 상인만큼 더욱 특별하게 생각하겠습니다. 항상 무신사 회원들의 생생한 후기에 귀를 기울이며 상품 개선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양말 하나만큼은 자신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양말 브랜드를 목표로 2020년도 열심히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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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안 무신사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슈즈

베스트 상품 슈즈 부문

 

 

베스트 상품 슈즈

엠엘비

 

 

2019년에도 꺾임 없이 꾸준한 인기를 자랑하고 있는 어글리 슈즈 트렌드. <엠엘비>는 트렌드에 걸맞은 빅볼 청키 A를 선보이며 론칭 이후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았다. 어글리 슈즈의 특징을 잘 담은 벌키한 실루엣과 수작업으로 새긴 옆면의 로고 그래픽이 특징이다.

 

엠엘비 슈즈팀 박민철 수석 디자이너& 용품기획팀 김동섭 담당

   
 

2003년부터 신발을 만들기 시작했는데 드디어 빛을 보게 된 거 같아 기쁩니다. 사실 얼마 전이 빅볼 청키 A를 발매한지 딱 일주년이 되는 날이었습니다. 저희끼리 자축하는 중에 무신사에서 이런 상까지 받을 수 있어 너무 감사합니다. 엠엘비 스니커즈를 사랑해준 무신사 회원들에게 이 영광을 돌립니다. 앞으로도 샌들, 캔버스 슈즈 등 다양한 디자인의 스니커즈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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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해 동안 무신사에서 높은 인기를 얻은 여성 가방

베스트 상품 여성 가방 부문

 

 

베스트 상품 여성

스트레치 엔젤스

 

   
 

<스트레치 엔젤스>의 대표 아이템인 파니니 백은 파우치, 미니백, 숄더백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셀러브리티의 애정템이자 우신사 회원들이 사랑하며 필수템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스트레치 엔젤스 온라인 MD팀 박재원 대리

   
 

론칭 1년 6개월 만에 무신사 어워즈를 받을 수 있어 행복합니다. 파니니 백이 큰 사랑을 받은 건 셀러브리티의 영향도 있지만 좋은 입소문을 내준 우신사 회원들의 역할이 가장 크다고 생각합니다. 인기 아이템을 더욱 활발하게 선보이며 내년에는 꼭 브랜드 대상을 받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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